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토비의스프링공부하기 - 1장 (12.7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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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설계 원칙(SOLID)


객체지향 설계 원칙은 객체지향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설계의 특징을 말한다.

원칙이라는건 절대적 기준이라기 보다 예외는 있지만 대부분의 상황에 잘 들어맞는 가이드라인과 같은 것인다. 


객체지향 디자인 패턴은 대부분 객체지향 설계원칙을 잘 지켜서 만들어져 있다. 



5가지 객체지향 설계 원칙 SOLID


[JAVA 프로그래머를 위한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 ]라는 책의 SOLID 원칙을 잘 설명하고 있다고 한,ㅣ 한번 일거보는것도 좋을듯


SRP(The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 : 단일 책임 원칙


OCP(The Open CClosed Principle) : 개방 폐쇄 원칙


LSP( The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 : 리스코프 치환 원칙


ISP( The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 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

DIP( The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 : 의존관계 역전 원칙 




--- 다시 공부할때 SOLID 더 찾아보기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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